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esyLaw.com / 공인노무사 / 행정사 한 방에 합격하기



반응형

행정사 2차 시험 본격적인 공부를 위한 준비 [2017. 5. 28. ~ 2017. 6. 3.]

 

2017. 5. 27. 5회 행정사 1차 시험을 마치고 가답안을 맞춰 본 결과 1차 시험에 합격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2차 시험까지 약4.5개월이 남은 상황에서 바로 2차 공부를 시작하였어야 하지만 몸도 피곤하고 약간의 슬럼프 같은 것이 있어서 공부가 손에 잘 잡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행정사 2차 시험에 대비한 설명회를 다녀오기도 하고 공부방법도 고민을 해 보았습니다.

하지만 역시 모든 사람이 정답이라고 알고 있고 나 자신이 알고 있는 방법 외에 다른 공부방법은 없었습니다.

 

설명회를 다녀오고 여러 학원 사이트 그리고 인터넷 카페 같은 곳을 기웃거리며 2차 공부방법에 대해 내린 결론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기본서를 통해 기본 내용을 확실히 이해한다.

2.    이해된 내용을 바탕으로 서브노트를 정리한다.

3.    서브노트의 회독수를 늘리면서 사례문제 등 각종 문제의 논점을 파악하고 답안작성에 서브노트의 내용을 적용하는 훈련을 반복한다.

 

그런데, 막상 이렇게 공부를 하려고 하니 조금 막막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일단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어 기본에 수강하고 있던 인터넷 강의 기본이론을 과목별로 우선 2회독 하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그리고 민법의 경우 여러 강의를 들어 본 결과 개인적으로 에듀윌에서 2016년 시험 대비 강의를 했던 박기인 교수님의 강의와 강의자료가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박기인 교수님 강의자료를 인쇄하여 스프링으로 제본을 했습니다.





양면으로 인쇄를 해서 제본을 했더니 분량도 많지 않고 편하게 자주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자료를 기본으로 여러 번 반복하며 중요도에 따라 내용을 추가해 나갈 생각입니다.

 

다른 과목들도 마찬가지로 어떤 교재든지 나에게 맞는 교재를 하나 정해서 반복하고 추가해 나가는 과정을 거쳐 완벽하게 학습하고 다시 이것을 서브노트로 정리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아직은 방대한 내용을 암기해야 하는 부담감이 크지만 열심히 학습하다 보면 언젠가는 부담감이 자신감으로 변해있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이제 다음주부터는 다시 본격적인 수험 모드로 들어가서 한 걸음 한 걸음 2차 시험일까지 앞만 보고 전진하겠습니다.

 

이상으로, 1차 시험이 끝나고 나서의 약 1주일간의 휴식 및 본격적인 2차 시험공부를 위한 준비 기간에 대해 말씀 드렸습니다.

반응형


Comment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