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사 시험을 준비하게 된 계기

 

안녕하십니까?

행정사를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입니다.

우선 제 소개를 간단히 드리고 나서 행정사 시험을 준비하게 된 이유를 아래에 설명 드리겠습니다.

 

1. 자기소개

자세한 제 소개는 행정사 시험 합격 후로 미루고, 간략히 소개를 드리겠습니다.

저는 21년째 한 회사에 근무하고 있는 직장인입니다.

학창시절 법학을 전공했고, 회사에서도 관련된 분야의 업무를 조금 했습니다.

 

현재 특별히 이뤄 놓은 것은 없고, 2016년 제27회 공인중개사 시험에 최종 합격하여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보우하고 있습니다.

 

2. 나는 왜 행정사 시험을 준비하게 되었는가?


1) 편안하게 직장이나 잘 다니지 왜 힘들여 공부를 시작했나?

직장생활이 편안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다른 자영업 보다 편안한 것은 사실입니다.

편안하게 직장이나 다니면 될 일이지 뭐 하러 힘들게 공부를 하나?”하는 생각은 공부를 하면서 힘들 때마다 스스로 많이 던졌던 질문입니다.

 

답변은 오직 하나, 미래가 불확실하기 때문입니다.

직장생활이라는 것이 아무 생각 없이 다닐 때는 매달 월급 나오고 휴일에는 쉬고 아주 걱정이 없습니다. 풍족한 삶은 아니지만 굶어 죽지 않을 정도로 숨만 쉬면서 살기에는 직장생활 만한 것이 없습니다.

그렇지만 그런 생활이 언제까지 지속될 지는 알 수 없는 일이고, 특히나 타의에 의해 비자발적으로 회사를 그만두게 되는 경우에는 밖에 나와서 아무것도 할 수 있는 일이 없습니다.

직장을 정년퇴직 때까지 계속 다닌다고 해도 100세 시대에 60 조금 넘어 퇴직을 하고 나서 계속 놀고 먹을 수 만은 없습니다.

 

그나마 치킨집이라도 차릴 수 있는 사람은 직장 다닐 때 착실하게 저축이라도 많이 해 두신 분들이고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퇴직금 받아서 대출금 상환하고 나면 남은 돈으로 작은 가게 하나 얻기도 힘든 실정입니다.

 

그래서 당장은 힘이 들더라도 뭔가를 미리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에 과감하게 행정사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2) 많은 자격증 중에 왜 행정사인가?

전공과 직장생활에서의 경험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전문자격증 중에서 심사숙고 끝에 선택을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행정사 외에도 법무사, 노무사, 세무사 등을 고려했습니다. 그러나 다른 자격시험은 난이도가 상상 이상이고 대부분 합격하기까지 3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다고 판단했습니다.

물론 직장을 다니지 않고 공부에만 전념할 경우입니다.

 

그러나 행정사 시험은 위에 언급한 다른 자격시험에 비해 상대적으로 분량이 적고, 아직 시험 초기이므로 그나마 난이도가 낮아 직장을 다니며 1년 정도 열심히 하면 합격할 가능성이 있다는 자신감이 있었습니다.

 

또한 향후 행정사의 업무영역 확대를 통한 발전가능성이 높아 노력 여하에 따라 높은 소득을 올릴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어 행정사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행정사 시험에 도전을 고려하고 있는 분들께서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