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출산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요즘, 평균 결혼 연령이 높아지고 고령출산이 증가하면서 태아보험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지난해
어린이보험 가입 건수는 160만건을 돌파했으며 이 중 태아보험은 21만 것으로 13%정도를 차지했다.

갈수록 어린이가 줄어드는 추세지만 많은 부모들이 태아보험을 가입하고 있다.

태아 때부터 보호해주는 태아보험은 일반적으로 임신확인 순간부터 임신24주까지만 가입할 수 있다. 임신 중 검사를 통해 태아의 기형이나 이상 유무를 확인한 뒤 보험에 가입하는 것을 막기 위해 보험사들은 이 같은 기간 제한을 두고 있다.




태아보험의 보장 대상은 태아가 아니라 태어난 직후의 신생아부터다. 이에 따라 태아보험에 가입했더라도 태아가 유산, 사산 등으로 출생하지 못하면 보험금을 지급하지 않고 납입한 보험료만 돌려준다. 태아보험에 가입한 뒤 쌍둥이를 낳으면 일반적으로 먼저 태어난 1명에 대해서만 보장한다. 또 남자아이를 기준으로 보험료를 산정한 뒤 출산 후 성별에 따라 정산한다. 보통 여자아이의 보험료가 더 싼 편이다.

자료제공 : 최저가 민영의료보험추천 보험비교사이트 보험비교닷컴(http://ins.vfm.kr/)
 

그렇다면 태아보험의 올바른 선택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아래에서 구체적으로 알아보기로 한다.

태아보험은 대다수 보험사가 어린이보험에 특약 형태로 붙여 판매하고 있다. 따라서 출산직후만 해당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이 성인이 될 때까지, 즉 어린이 보험의 만기 기간까지 지속적으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그러므로 출생 직후에 대한 보장뿐만 아니라 만기까지 장기적인 관점에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태아보험에 가입할 때는 고액의 수술비가 들어가는 암이나 선천적 기형, 저체중으로 인한 인큐베이터 입원, 신체마비에 대한 위험 등을 골고루 보장받을 수 있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대표적으로 많이 발견되는 선천성 이상의 경우 심장판막증, 항문폐쇄, 질폐쇄 등이라고 한다. 또 조산으로 인한 미숙아나 저체중아 출산 시 인큐베이터 입원비용이 만만치 않기 때문에 이에 대한 보장도 반드시 필요하다.


■의료실비보험이란 질병보험,상해보험,질병보험,종합보험,의료보험,건강보험,암보험,어린이보험,운전자보험,태아보험 등을 말하며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인터넷보험에 상담문의를 한다면 보험금 수령 방법,보상방법 등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보험가입은 모든 보험사 상품을 종합적으로 비교해서 실비보험추천 및 실비보험비교해 주는 의료실비보험비교사이트를 통해 알아보는 것이 좋다.

보험은 1개보험사 상품을 판매하는 보험회사가 있는 반면 보험몰형태로 각 보험사 보험을 종합분석하여 의료실비보험추천 해 주는 보험비교닷컴과 같은 보험비교견적사이트
가 있다.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보다 더 자세한 정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상담 신청만 하셔도 이마트 상품권 등 많은 선물을 받을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상담 신청을 하셔서 푸짐한 선물도 받아가시기 바랍니다. [상담신청하기]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