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방용 가스렌지 또는 휴대용 가스버너 전용 바베큐 오븐, 조이쿡을 직접 사용하여 바베큐 구이를 해 봤습니다.

조이쿡은 컨벡션 오븐 개념의 조리기구로서 컨벡션 입체 순환 가열로 조리물을 뒤집을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조리중 발생하는 기름은 구이판의 바닥면에 뚫려있는 배출구를 통해 개방형 기름받이로 바로 배출되도록 함으로서 연기의 발생이 거의 없고 냄새까지 깔끔한 오븐요리를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입니다.

이미 1차 리뷰를 통하여 연기, 냄새, 기름 걱정 없는 바베큐 직화오븐, 조이쿡에 대하여 자세히 소개해 드린 바 있으므로 조이쿡에 대한 기본적인 정보는 1차 리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차 리뷰 참조 : 연기, 냄새, 기름 걱정 없는 바베큐 직화오븐, 조이쿡

제가 요리한 바베큐라는 것은 특별한 것이 아니고 마트에서 돼지고기를 조금 사다가 소시지, 마늘, 양파 등과 함께 바베큐 오븐에 구운 것입니다.

우선 완성된 바베큐 요리를 먼저 보시겠습니다.


평소 같으면 연기와 싸우며 혹시나 고기가 탈까봐 이리 저리 뒤집어야 했지만 바베큐 오븐을 사용하면서는 이런 번거로움 없이 간단이 요리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조이쿡 바베큐 오븐에 재료를 올려 놓고 덮개를 덮은 후에 약한 불로 10분 정도 조리를 하면 간단히 요리가 완성이 됩니다.


우선 고기를 포함한 재료들을 가지런히 놓아 두고 뚜껑을 덮은 후에 약한 불로 10분 정도 조리를 합니다.

덮개의 투명한 유리로 요리가 어느정도 완성이 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고기의 윗부분이 노릇노릇하게 익은 것이 확인이 되면 불을 끄고 덮개를 열면 됩니다.


냄새, 연기 그리고 기름때문에 집안에서 요리하기가 꺼려지던 바베큐 요리, 이제 조이쿡 바베큐 직화오븐만 있으면 아무 걱정없이 간단히 할 수가 있습니다.

이것으로 연기, 냄새, 기름 걱정 없는 바베큐 직화오븐, 조이쿡에 대한 최종 리뷰를 마칩니다.

조이쿡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joycook.com/)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