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이쿡은 주방용 가스렌지 또는 휴대용 가스버너 전용 바베큐 오븐으로 가정용 가스렌지나 휴대용 가스버너 등에 올려놓고, 중앙으로 유입된 직화열과 조리공간 내의 열순환을 활용하는 컨벡션 오븐 개념의 조리기구 입니다.

컨벡션 입체 순환 가열로 조리물을 뒤집을 필요가 없을 뿐 아니라, 조리중 발생하는 기름은 구이판의 바닥면에 뚫려있는 배출구를 통해 개방형 기름받이로 바로 배출되도록 함으로서 연기의 발생이 거의 없고 냄새까지 깔끔한 오븐요리를 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입니다.

고기를 구울때 뒤집을 필요가 없다는 점이 가장 좋아보였고 기름이 튀지 않고 연기가 거의 나지 않아 냄새가 없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인 제품입니다.


조이쿡은 둥근 모양에 덮개 위쪽이 유리상판으로 되어 있어 조리가 어느정도 되었는지 육안으로 확인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뚜껑에 적용된 회오리형 반사판은 회오리 열풍 순환으로 조리물을 입체적으로 골고루 익게 하는 핵심기술로 특허 제907698호로 보호받는 조이쿡만의 특허기술이 적용되어 음식물을 뒤집지 않아도 골고루 잘 익게 만들어 줍니다.

제품 구성은 뚜껑, 구이판, 다용도팬 그리고 기름받이로 되어 있습니다.


사진 위쪽부터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뚜껑, 구이판, 다용도팬, 기름받이 입니다.

사용 방법은 기름받이를 가장 아래에 두고 용도에 따라 구이판과 다용도팬을 선택하여 올린 다음 뚜껑을 덮으면 됩니다.

즉, 가스렌지 화구의 중심에 맞춰 기름받이를 올리고 기름받이에 물1컵 정도를 붓습니다. 그 다음으로 구이판을 올리고 구이판 위에 조리물을 여유있게 올린 다음에 뚜껑을 닫고 중약불로 요리를 시작하면 됩니다.

기름받이에 물 1컵을 부으면 음식물이 너무 마르지 않도록 하는 효과도 있고 나중에 가름받이를 세척하는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구이판에 음식물을 너무 빼곡히 올리면 열기순환이 늦어져서 조리시간이 길어지므로 음식물은 적당히 올리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것으로 연기, 냄새, 기름 걱정 없는 바베큐 직화오븐, 조이쿡에 대한 설명을 마치며 다음에는 직접 조이쿡을 통하여 요리를 한 내용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조이쿡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joycook.com/)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