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무로사는 원래 제주 방언으로서 "아무리 한들..."이란 뜻으로 힘들고 어려운 상황에서도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내용을 나타내는 말입니다.

바로 이런 의미를 담아 만든 발효차 게무로사는 제주토종 진귤(산물)의 껍질(진피)과 당유자, 쑥, 결명자, 감초 등 각종 약초를 혼합하여 항아리에 넣어 민간 전래의 전통 발효 방식을 이용하여 만든 숙취해소에 좋은 진피차입니다.

진피의 효능은
동의보감, 본초강목, 본경, 명의별록에도 소개되고 있어 제주 토종 진귤을 항아리에 발효시켜 만든 게무로사도 그 효능이 정말 좋다는 것에 대하여는 이전 리뷰(게무로사, 제주 토종 진귤을 항아리에 발효시킨 숙취해소에 좋은 진피차)를 통하여 말씀 드린 바 있습니다.

이전 리뷰를 통하여 게무로사에 대한 기본적인 사항을 말씀드렸고 오늘은 게무로사를 계속 음용한 후에 느낀 효능을 중심으로 말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이전 리뷰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전 리뷰 : 게무로사, 제주 토종 진귤을 항아리에 발효시킨 숙취해소에 좋은 진피차


낱개로 하나씩 먹기좋게 포장이 되어 있는 게무로사는 언제나 휴대하고 다니면서 음주후에 하나씩 먹어주면 아주 좋습니다.

위 사진에서처럼 컵에 담아 마셔도 좋고 빨대를 꼽아 드셔도 좋습니다.

제 경우에는 술을 마시기 전후에 한봉지씩 마셨는데 확실히 술을 마실 당시에는 물론이고 음주 다음날 속쓰림이 거의 없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얀간 한약재 비슷하면서도 단맛이 나는 게무로사의 효능은 다른 숙취해소 음료보다 확실히 뛰어난 것이 사실입니다.

앞으로 연말연시에 많은 술자리들이 있겠지만 게무로사가 확실히 속을 지켜줄 것을 생각하면 조금은 안도가 됩니다. 술은 가급적이면 자제를 하고 안마시는 것이 좋겠지만 부득이 마셔야 될 일이 있을 경우에는 항상 건강을 생각하며 자제를 하고 마시기 전후에는 꼭 게무로사와 함께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게무로사에 대한 보다 더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http://www.게무로사.k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